교회비전과 목회철학

[교회비전과 목회철학] Vision & Philosophy

저희 호산나 교회는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서평양 노회에 소속된 교회로서 아래의 비전을 가지고 교회의 머리되신 주님 안에서 하나된 모습으로 하나님께 영광이요 사람에게 은혜가 되는 교회가 되기를 기도하며 힘쓰는 교회입니다.
* 호산나교회 비전 : 말씀 가운데 주님을 본받는 교회

* 비전의 말씀 “너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과 사랑으로써 내게 들은 바 바른 말을 본받아 지키고 우리 안에 거하시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네게 부탁한 아름다운 것을 지키라” (딤후1:13~14)
“Retain the standard of sound words which you have heard from me, in the faith and love which are in Christ Jesus. Guard, through the Holy Spirit who dwells in us, the treasure which has been entrusted to you.“(2 Timothy 1:13~14)

-> 세상 풍조에 흔들리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이 주신 계시의 말씀에 의지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본을 보이시고 부탁하신 것들을 아래의 3대 비전을 통해 온 성도들이 합력하여 이루어 나간다
.

 

 

  # 하나
하나님 사랑 / 예수님께서도 먼저 하나님을 사랑하는 본을 보이셨다. 하나님과의 관계가 최우선적이면서도 근본적인 관계이므로 이것이 회복이 되어야 다른 것들도 바로 설 수 있는 것이다. 그 사랑이 예배와 생활로서 표출이 되어야 한다.
  #
이웃사랑 / 하나님에 대한 사랑은 이웃사랑으로 나타나게 되어 있다. 이웃을 사랑한다는 것은 그 영혼을 지으신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다.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형상을 이웃사랑을 통해 내 가슴으로 바라보고 품는 것이다.
  #
복음전파 / 이웃에 대한 가장 큰 사랑은 그 영혼이 구원받도록 인도하는 것이다. 가까운 이웃은 물론 세계선교적 사명에 동역하는 교회로서 때를 얻든지 못얻든지 땅끝까지 이르러 복음을 전파하는 동시에 기도로서 협력하는 교회가 되어야 한다.

 


[목회철학]
‘호산나’는 ‘우리가 구하옵나니 우리를 구원하소서’라는 뜻이다. 호산나 교회는 이 간구와 소망이 응답된 교회로서 구원받은 공동체가 모인 곳이다. 

따라서 지도자는 물론 온 성도들이 호산나교회를 통해 하나님나라를 확장시켜 나가실 주님의 인도하심에 적극적인 순종이 있어야 한다. 

이에 아래와 같이 목회철학을 세워 실천하고자 한다.

1. 영혼사랑에 초점을 두는 목회 / 목회자와 성도들이 합심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지상명령인 영혼구원을 사랑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한다.

2. 그리스도의 강한 군사를 양성하는 목회 / 어린 사무엘부터 노년의 갈렙에 이르기까지 전 성도들이 그리스도의 강한 군사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신앙을 고취하며 양육에 힘씀, 특히 사람 의존적 신앙에 빠지지 않도록 제자화에 힘쓴다.

3. 긍정적인 신앙생활을 고취하는 목회 / 긍정적 신앙으로 환경이나 상황에 따라 흔들리거나 자만하지 않고 꾸준히 순례자의 길을 걷도록 가르친다.

 

 

 

 

Category